매일성경QT와 함께 찬송하는 남자 자세히보기

파트연습

[합창파트연습]하나님의 부르심 (손경민 곡)

B.H.Hwang 2022. 9. 10. 07:41

https://youtu.be/eVXyte7MGdw


[파트연습]
_하나님의 부르심
_The Calling of God

▶말씀
_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느니라 (롬 11:29)
_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사 43:1)

▶ 매일성경QT 2022. 9. 8.(목)~10.(토)
_본문: 에베소서 4:1-32
_제목: 하나 됨과 성장, 옛 사람과 새 사람의 삶

(하나 됨과 성장)
부르심을 받은 자로 합당하게 살아야 합니다. 겸손과 온유 그리고 오래 참음으로써 사랑으로 서로 용납해야 합니다. 성령이 평안으로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은사, 직분)를 주셨습니다. 사도로, 예언자로, 전도자로, 목사로, 교사로 삼으셨습니다. 이것은 봉사의 일을 하게 하고,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일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고, 온전한 사람이 되어서,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의 경지에까지 이르러야 합니다. 이제부터는 어린 아이가 아니라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행하며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그리스도에게까지 성장하여야 합니다.(1-16)

(옛 사람과 새 사람)
온 몸은 머리이신 그리스도와 연결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활동함으로 사랑 안에서 온전히 자라게 됩니다. 이방 사람들은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허망한 생각으로 악하게 살아갑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 안에 있는 진리를 듣고, 가르침을 받았음으로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심령을 새롭게 하여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진리의 거룩함으로 새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17-24)

(새 사람의 삶)
그러므로 새 사람은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고, 악독과 격정과 분노와 소란과 비방하는 모든 악을 버리고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서로 친절히 대하고, 불쌍히 여기며,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용서한 것 같이 서로 용서하여 합니다. 그리고 떳떳하게 수고한 벌이로 가난한 자들을 구제하며, 덕을 세우는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사람에게 은혜를 끼쳐야 합니다.(25-32)

▶곡에 관하여
하나님의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으심을 로마서 11장 29절에 말씀하셨습니다.

가끔 왜 나를 이곳에..
이 자리에 부르셨는지 알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 일을 꼭 내가 해야 하는지..
내가 서 있는 이곳이 정말 나를 부르신 곳인지..
내가 맡은 직분이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것인지..

이해하지 못하고 알 수 없을 때도 많지만 하나님은 완전한 계획으로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계십니다. 오늘도 선하신 주님을 신뢰하며 우리를 부르신 그 자리에서 감사와 순종으로 주어진 길을 걸어가기를 소망합니다.

[출처] 하나님의 부르심 - 4부성가합창 (손경민 성가곡집) | 작성자 손경민
https://blog.naver.com/kyungmin0716/222645731529


▶참고
손경민 목사님의 혼성4부 합창을 여성2부 합창 파트 연습용으로 편집하였습니다. 챕터 기능을 이용하시면 파트별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0:00 목소리로 듣기 (황병혁)
4:23 악기로 듣기
8:38 소프라노 1 (솔로 또는 작은 인원)
12:54 소프라노 2
17:10 알토

▶Artist
_제목: 하나님의 부르심
_작사, 작곡: 손경민
_노래 및 편집 : B.H.Hwang (황병혁)

#매일성경
#하나님의부르심
#TheCallingOfG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