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주님 찾아오셨네
_Christ, the Lord is waiting now
_찬송가534장
▶말씀
_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계 3:20)
_청년이여 네 어린 때를 즐거워하며 네 청년의 날들을 마음에 기뻐하여 마음에 원하는 길들과 네 눈이 보는 대로 행하라 그러나 하나님이 이 모든 일로 말미암아 너를 심판하실 줄 알라(전 11:9)
▶ 매일성경QT 2022. 12. 17.(토)
_본문: 전도서 11:1~10
_제목: 불확실한 세상과 삶
[요약]
장래에 어떤 재난이 일어날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많이 베풀며 투자를 잘 해 둬야 합니다. 바람의 길이 어떠한지, 태아의 뼈가 어떻게 자라나는지 알 수 없듯이 창조주이신 하나님의 일을 사람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사람이 해 아래에서 날을 계수하며 부지런히 일을 하며 산다는 것은 기쁘고 즐거운 일입니다. 인생은 항상 즐거워야 합니다만 심판이 따른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젊은이여, 젊을 때에, 젊은 날을 즐겨라. 네 마음과 눈이 원하는 길을 따라라. 다만, 네가 하는 이 모든 일에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는 것만은 알아라."(새번역, 9)
[나눔]
사람은 하나님을 멀리하고 마음과 눈에 보이는 대로 즐기며 인생을 살아갑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심판이 반드시 따릅니다.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신 오늘을 자족하며 악을 멀리하고 거룩하고 성실하게 살도록 힘쓰겠습니다.
[더 나눔]
씨앗 하나가 내 손에 닿는다 (중략)
생명을 내기 위해 온몸을 깨부수는
씨앗의 죽음이 오는 것 (중략)
너를 담을 수 있는 빈 방 하나 내어주기를
꽃을 담은 그 사랑이 나에게 씨앗으로 내려 앉는다 (중략)
꽃을 담는다
나를 비워 너를 담는다
온몸으로 너를 품고 사랑한다 말한다
어떤 아픔이 있더라도 더 꼭 안아줄게
기쁨의 동산에서 흠뻑 피어보자
그렇게 그는 온통 사랑으로 우리에게 오셨다
- 주가영 님의 시 "그가 온다는 것" 중 -
2천여 년 전 빈 방이 없어 마구간에 예수님이 오셨다. 대림절을 보내며 주가영 님의 시를 읽고 '나는 그를 담을 수 있는 빈 방 하나 비워 내어 드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까운 친구나 이웃조차도 집에 들이기 불편해 식당이나 커피숍에서 만나는 시대를 살아간다. 이 번 성탄절에 그가 다시 오셔도 빈 방 하나 못 내어 드리고 여관을 전전하게 하지 않을까 싶다. 빈 방이 아니라 나를 비우지 못해서이다. 이번 대림절은 흠뻑 핀 기쁨으로 나를 비워 그를 모실 수 있도록 빈 방을 깨끗이 정리하며 문을 열고 기다려야겠다.
🔔 주가영 @gayoungjoo4865 님의 시 "그가 온다는 것"은 구현화 Presence LA @presencela 채널에서 모두 들으실 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pOrWUc1Br2U
▶곡에 관하여
이 곡은 2008년 발매된 "장윤영 찬송가 'Again Hymns' with 박수영" 앨범의 4번째 곡입니다. 양방언(梁邦彦, Yang Bang-ean, 피아니스트 및 작곡가, 1960~ )의 "프런티어(Frontier)"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편곡을 하였다고 합니다. 악보와 반주 음원이 없어서 작곡가 서정용 선생님께 부탁을 드려 악보를 만들었습니다. 찬송가에는 "부르심과 영접" 부분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대림절에도 잘 어울리는 찬송인 듯합니다. 연주자 섭외를 미처 하지 못해서 컴퓨터로 음원을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다소 듣기에 불편한 부분들이 있습니다만 이해해 주세요.
▶Artist
_작사: 프랭클린 쉐파드 (Franklin L. Sheppard, 1852~1930, 1915작)
_작곡: 찰스 네일러 (Charles L. Naylor, 1874~1950)
_번역: 춘원 이광수 (春園 李光洙, 1892~1950 납북)
_편곡: 박수영 (S. Y. Park) @pianoprayer3306
_악보채보: 서정용
_노래, 반주(MIDI): 황병혁 (B. H. Hwang)
_음원 제작 프로그램: Finale 27 by makemusic & Cakewalk by BandLab
[Piano 음원]
- Steinway Piano(ARIA Player) + Yamaha Grand Piano(Keyzone Classic)
[Cello 음원]
- Cello Solo KS(Aria Player) + SI-String Section(BandLab)
#대림절찬양
#전도서11장
#주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