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쁜 소식을_O spread the tidings ’round (찬송가185장) [Piano: 임주선]
_이 기쁜 소식을
_O spread the tidings ’round
_찬송가185장
▶말씀
_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눅4:18)
_정직한 자의 입은 사람을 구원하느니라 (잠12:6)
▶ 매일성경 2021.5.19.(토)
_본문: 잠언 12:1-14
_제목: 의인에게는 은총이, 악인에게는 정죄가
_요약: 선한 사람은 하나님께 은총을 받으며, 악한 사람은 정죄를 받습니다.(2) 의인의 생각은 정직하여 그 입의 말로 환난에서 사람을 구원합니다.(6)
_나눔: 주중 잠언서를 묵상하며 말에 대한 교훈을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을 하라고 만들어 주신 입, 이 입에서 나오는 말로 생사를 갈라 놓기도 하기 때문에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잘 가르쳐 줍니다. 모든 사람들은 죄인입니다. 그래서 스스로 의롭다 할 수는 없습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우리는 의롭다 하심을 받았습니다.(롬5:1) 이제 의로운 사람으로 말과 행실을 정직하게 행하며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들이 죽어가는 사람을 구할 수 있는 말이 되어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성령님을 보내 주셨습니다. 가난한 자에게, 슬픈 자에게, 아픈 자에게, 억눌린 자에게 예수님께서 하신 것처럼 복음을 전하라고 성령님께서 오셨습니다.(눅4:18)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을 모릅니다. 먼저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자로 한없는 사랑을 내 작은 입으로 증언하여 그들을 구원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성령강림절(오순절):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40일 후에 하늘로 승천하셨고, 승천 후 열흘이 되는 오순절 날 한곳에 모인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성령님께서 강림하셨습니다.(사도행전 2장) 부활 후 50일(5순) 되는 이날을 기념하여 오순절(五旬節, Pentecost) 또는 성령강림절(聖靈降臨節, Whitsunday)이라고 합니다.
▶곡에 관하여
_작사자 프랭크 보텀(Frank Bottom, 1823~1894) 목사는 영국 태생이며 미국으로 이민하여 1850년 감리교의 목사가 되었습니다. 49세에 디킨슨(Dickinson) 대학에서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우리 찬송가에는 "이 기쁜 소식은"과 "변찮는 주님의 사랑과" 2곡이 실려있습니다. 오늘 찬송은 본래 4절까지 있지만 2절을 빼고 3절만 번역이 되었습니다.
_작곡자 커크페트릭(W. J. Kirkpatick, 1838-1921)에 대해서는 앞서 찬송한 "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찬539장)"를 참고하세요.
https://youtu.be/GKGvH4REDl8
▶채널 소개 ❤️ 임주선피아노 Jochebed Lim
두 달여 전에 반주를 처음 받았을 때 너무 기쁘고 신나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찬송하는 내내 마음이 성령으로 꽉 찬 것처럼 즐겁고, 기쁘고, 뜨거웠습니다. 피아노 전공자로 피아노만 잘 하시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다해 입술로 부르는 찬양도 은혜가 깊습니다. 아래 주소로 가시면 믿음의 사람 임주선님이 들려주시는 은혜의 찬양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_피아니스트가 부른 "행복(손경민 작사,곡)"
https://youtu.be/rH9WGUd18ks
_신나는 피아노 찬양 "이 기쁜 소식을(찬185장)
https://youtu.be/XzUh5So1T70
_아름다운 분과 함께한 콜라보 찬양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찬545장)
https://youtu.be/2Rll3afklmA
▶Artist
_원제: The Comforter has Come
_작사: 프랭크 보텀 (Frank Bottom, 1890)
_작곡: 커크패트릭 (W. J. Kirkpatrick, 1896)
_편곡: 임주선 (J. S. Lim)
_노래: 황병혁 (B. H. Hwang)
_반주: 임주선피아노 Jochebed Lim
https://youtu.be/scTldCRS4Xo
#매일성경
#잠언12장
#임주선피아노
#JochebedLim
#Joosun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