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히 주를 섬길 때_O Master, let me walk with Thee (찬송가 212장)
_겸손히 주를 섬길 때
_O Master, let me walk with Thee
_찬송가 212장
▶말씀
_네가 진리의 확실한 말씀을 깨닫게 하며 또 너를 보내는 자에게 진리의 말씀으로 회답하게 하려 함이 아니냐 (잠 22:21)
_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히 12:1)
▶ 매일성경 2021.6.12.(토)
_본문: 잠언 22:17-29
_제목: 재물과 사귐
_오늘은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매일 아침 7시에 잠언 말씀과 함께 자녀 축복 기도를 하시는 루형제 어머니가 드리는 마흔세 번째 "자녀 축복 기도"를 함께 하려고 합니다.
✝자녀 축복 기도문 (43)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아버지의 긍휼하신 사랑으로 우리에게 진리의 말씀을 주셔서 지혜의 삶을 묵상케 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 주의 자녀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셔서 이 말씀을 열어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이 자녀들이 귀를 기울여 지혜의 말씀을 들으며, 그 지식에 마음을 두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자녀들이 이 말씀을 마음 깊이 보존하며, 그 입술 위에 주의 말씀이 떠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할 때 이 자녀들이 온전히 여호와를 의뢰하게 하옵시며, 모략과 지식의 아름다운 것과 진리의 확실한 말씀을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자녀들의 그 순종의 삶이 열매로 풍성히 맺혀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 아버지, 이 자녀들이 약한 자를 괴롭히지 말며, 곤고한 자를 압제하지 않게 하소서. 여호와께서 그들을 신원하시며 노략하는 자들의 생명을 빼앗으시리이다. 주님 이 자녀들이 노를 품는 자와 사귀지 말며, 울분한 자와 동행하지 않게 하소서. 그들의 행위를 본받아 자신의 영혼을 올무에 빠뜨릴까 두렵습니다. 사람을 의지 하지 말며, 남의 빚에 보증을 서지 않게 하옵소서. 만일 갚을 것이 없으면 그 누운 침상도 빼앗김이니이다.
아버지, 이 자녀들이 남의 것을 탐내지 않게 하옵소서. 내게 주신 것을 소홀히 하지 않게 하옵소서. 나의 것에 감사하고 내게 주신 재능을 잘 발견하며 그것을 통해 이웃에게 소망과 희망을 주며 부모에게 기쁨이 되고 여호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주의 존귀한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오직 주만 의지하는 주의 자녀들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오며,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https://youtu.be/S_agqYBGmIk
▶곡에 관하여
_이 찬송은 헨리 스미스(Henry Percy Smith, 1825-1898) 목사의 "영혼의 햇빛 예수여(Sun of my Soul)"라는 곡조에 워싱턴 글래든(Washington Gladden, 1836-1918) 목사의 "하나님과 동행(Waling with God)"이라는 기도 시를 입힌 찬송입니다.
1871년 글래든 목사는 사회개혁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목회를 잠시 중단하고 뉴욕의 시사주간지 "인디펜던트" 편집자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사회악을 고발함으로서 정치가가 체포 되고, 노사문제를 다루면서 기업들과 갈등을 빚게 되었습니다. 특히 그는 "성경은 착오 없는 책이 아니다. 단순한 종교 서적일 뿐이다."라는 과격하고 급진적인 신학 사상으로 한때 이단에 몰리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사회개혁운동과 신학사상을 리더해 가다 보니 그의 앞에는 많은 어려움이 뒤따랐습니다. 어느 날 세상에 자신의 편이 하나도 없다고 느끼게 되었을 때 그는 하나님께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겸손히 주를 섬길 때 괴로운 일이 많으나
구주여 내게 힘 주사 잘 감당하게 하소서
▶채널 소개 ❤️루형제TV 세상을품은아이들
성악가 아빠와 피아니스트 엄마 그리고 멋진 칼림바 연주와 성경을 척척 암송해 내는 사랑스러운 루형제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기도, 말씀, 찬양 그리고 큐티로 신앙이 아주 깊게 잘 다져진 가정입니다. 지난 5월부터 잠언서 큐티와 함께 매일 아침 7시에 자녀 축복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성경과는 달리 잠언서는 생각보다 큐티가 참 어렵습니다만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아침 기도를 이어가시는 루형제 어머니와 함께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_자녀를 위한 축복기도문 잠언편 (전체 듣기)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1XVgvGw4U3Aa6s0tihVL4UAr3jY7tWjg
_칼림바(마루, 이루)와 피아노(엄마)로 듣는 감성연주 1집
https://youtu.be/RsWhBKPDdt4
_바리톤 대디와 피아니스트 맘의 찬양 "지금까지 지내 온 것"
https://youtu.be/oiKPDfwyteg
_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루형제TV
▶Artist
_원제: Walking with God
_작사: 워싱턴 글래든(Washington Gladden, 1879)
_작곡: 헨리 스미스(Henry Percy Smith, 1874)
_노래: 황병혁 (B. H. Hwang)
_편곡 및 반주: Jane Scoring
https://youtu.be/9YSFrUf7nzg
#잠언22장
#자녀를위한축복기도
#루형제TV세상을품은아이들
#매일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