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저물어서 날이 어두니_Abide with me (찬481장) [Piano by 나건반]
_때 저물어서 날이 어두니
_Abide with me
_찬송가 481장
▶말씀
_그들이 강권하여 이르되 우리와 함께 유하사이다 때가 저물어가고 날이 이미 기울었나이다 하니 이에 그들과 함께 유하러 들어가시니라 (눅 24:29)
_하나님이여 내가 늙어 백발이 될 때에도 나를 버리지 마시며 내가 주의 힘을 후대에 전하고 주의 능력을 장래의 모든 사람에게 전하기까지 나를 버리지 마소서 (시 71:18)
▶ 매일성경QT 2022.1.1.(토)
_본문: 요한복음 1:1-8
_제목: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_말씀(새번역): 태초에 '말씀'이 계셨다. 그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 그 '말씀'은 하나님이셨다.
그는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 모든 것이 그로 말미암아 창조되었으니, 그가 없이 창조된 것은 하나도 없다. 창조된 것은 그에게서 생명을 얻었으니, 그 생명은 사람의 빛이었다. 그 빛이 어둠 속에서 비치니, 어둠이 그 빛을 이기지 못하였다. (1-5)
하나님께서 보내신 사람이 있었다. 그 이름은 요한이었다. 그 사람은 그 빛을 증언하러 왔으니, 자기를 통하여 모든 사람을 믿게 하려는 것이었다. 그 사람은 빛이 아니었다. 그는 그 빛을 증언하러 왔을 따름이다. (6-8)
_나눔1: 코로나19로 해가 저물어 날이 어두워지듯 제 마음은 한동안 긴 어두움에 빠져 있었습니다. 나라에서 주는 지원금도, 친구의 도움도 깊은 우울감에 빠져 있던 제 마음을 위로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러나 저를 위로하시고 힘이 되어 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그분은 태초부터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생명의 빛이 되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세상의 어떤 것들도 저를 위로하고 보호하지 못하였지만 그분만은 저를 포기하지 않고 사랑으로 위로해 주시고, 슬픔의 눈물을 그치게 하셨습니다. 그분이 죽어가는 저를 살리기 위해 어떤 댓가도 없이 십자가에 대신 죽으시고 빛 가운데 영원히 살도록 생명을 주신 "예수"이십니다. 임마누엘의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셨습니다. 가난하고, 병들고, 억눌린 사람들을 위로하고, 치료하고, 회복시켜 주실 주님의 은혜를 기대하며 새해를 맞습니다.
_나눔2: 편곡 및 반주를 하신 @나건반_피아노치는교회언니 의 고백의 글을 담습니다.
"주님, 나와 함께해 주세요."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 중에 가장 많이 했던 기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기도에 하나님은 항상 함께 하심으로 응답해 주셨습니다. 가끔 고난이 찾아오면 "하나님 제 옆에 계신 거 맞아요? 저와 함께 하고 계시나요?"라고 물을 때도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 돌아보니 그때도 하나님은 저와 함께 하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나님께 감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2022년에도 그럴 테지요.
"주님, 지금까지 그래주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저와 함께해 주세요."
🔊 https://youtu.be/8GtwMrUc_vA
▶곡에 관하여
오늘 해설은 유튜브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94회 방송 "힌두교 국가에서조차 국경일에 온 국민이 함께 부르는 찬송가가 있다면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김학철 목사(연세대 학부대학 교수)의 영상으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영상의 짧은 요약입니다.
이제 곧 죽음이 내 앞에 다가왔습니다. 그것이 자연사일 수도 있고 사고사일 수도 있고요. 이럴 때 여러분은 어떤 말을 남기시겠습니까?
1912년 타이타닉호가 침몰했을 때, 2009년 항공기 사고가 났던 네덜란드 공항에 울려 퍼졌던 찬송가, FA컵 결승전이 열리는 날, 모든 사람들이 일어나서 이 찬송가를 부릅니다. 2012년 런던올림픽 개막식과 같은 축제의 순간에서도 이 찬송가가 연주됐습니다. 장중하고 죽음을 앞둔 사람의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종교를 넘어 힌두교의 나라 인도의 국경일에도 이 곡이 연주됩니다. 인도 건국의 아버지 마하트마 간디가 이 찬송을 그렇게 사랑했다고 합니다.
🔊 https://youtu.be/bTeqa_cxRiY
▶Artist
_작사: 헨리 라이트(Henry Francis Lyte, 1793-1847, 1847)
_작곡: 윌리엄 몽크(William H. Monk, 1823-1889, 1861)
_노래: 황병혁 (B. H. Hwang)
_피아노: @나건반_피아노치는교회언니
반주음원 🔊 https://youtu.be/8GtwMrUc_vA
반주악보 🎶 https://www.mapianist.com/sheet/67612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www.mapianist.com
#나건반_피아노치는교회언니
#태초에말씀이계시니라
#잘잘법